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산불감시원 급여 월급 모집 채용

반응형

중소도시 읍면지역에서 거주하고 있는 아우의 산불감시원 급여명세서를 보니 산불감시요원의 월급이 근무 난이도에 비해 상당히 좋은 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이참에 산불감시원 모집 채용공고 알아보고 면접 및 필기시험을 준비해볼까 생각하고 있는 중입니다.

산불감시원 채용 경쟁율도 최근 많이 상승하여 제 고향인 성주군 용암면에서는 가을 및 봄 산불감시원 모집 채용에 7명 선발, 10명 지원으로 최근 높아진 노인 실업률을 증명하고 있는 게 아닌 가 씁쓸한 마음도 들었습니다.

 

산불감시원 시험에서 중요한 부분 즉 자격요건이라하면 몇가지 요소들이 있다고 아우가 이야기 하더군요. 

 

실제적으로 산불감시원 하는일이 산불조심과 예방을 함으로써 월급 및 급여를 수령하기 때문에 지원하고자 하는 거주지의 지리 파악능력이 무엇보다 우선적으로 필요할 것입니다.

제 동생 역시 산불감시원은 이 밖에도 감시원 임무와 행동요령을 숙지하고 단속규정과 준수사항에 대해 어느 정도 필기시험을 통과할 수 있는 수준의 지식은 요구되어 진다고 말하였네요.

 

물론 산불감시원 면접시험에서는 이러한 이론적인 지식과 함께 또 나른 난제인 체력검정 과정을 통과해야 하는데 노인 여러분들께서 팔굽혀펴기 체력검정을 통과하시기가 아주 쉽다고 말씀드릴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러한 산불감시원 채용절차를 통과해야 보통 11월부터 이듬해 5월 즉, 산불감시요원 근무기간을 7개월 기간 동안 일하실 수 있게 되는 겁니다.

노인 일자리 알바가 많지 않은 기회이기에 누군가에게는 간절한 일자리 기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농어촌에서 겨울철 농한기에 일할 수 있는 일자리가 있다는 것은 가계 수입에 큰 도움이 될겁니다.

동생을 통해 산불감시원 월급 명세서를 확인해보니 급여가 180만원 ~ 200만원 수준이었습니다.

제 동생의 경우 읍면 소속의 산불감시요원이기에 이 정도 수준의 급여를 받는데 제가 확인해본 결과 본청 소속 전문진화요원의 경우도 월급 수준은 거의 대동소이했습니다.

 

산불감시요원 및 산불전문진화요원 모두 최저임금제를 적용받기에 약 7개월간 월급을 받는 다고 가정하면 연간 1천 400만원 수준의 연봉을 시골에서 높일 수 있는 좋은 일자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산불감시원 모집 채용 및 채점기준 등에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과거에는 산불감시요원 모집 및 채용 방법이 지자체 별로 달랐지만 2020년 이후 같은 방식으로 채용하는 것으로 변화하였습니다.

산불감시원 운영기준을 통해 구체적인 채용 절차를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산불감시원 채용기준

 

산불감시원 모집에서 중요한 부분인 나이 연령 제한의 경우 18세 이상의 고령자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구요.

가장 많은 응시 지원자들의 나이는 60대라는 결과로 보아 퇴직후 제2의 직업으로 산불진화대원 모집에 응시하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산불감시원 서류를 접수하기 위해서는 공고문에 기재된 자격제한 및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고 관련 서류를 면사무소 또는 동사무소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혹시 의문나는 점에 대해 문의하고 싶으시면 시홈페이지 또는 농림과 산림보호팀에 문의하시면 되구요.

 

산불감시원 하는일은 산불감시, 산불예방, 산불 진화활동, 산불요인 원천제거, 산림 지역 내 혹은 인접지역 화재 행위 단속 등입니다.

쉽다면 쉬운 일이겠지만 이 과정에서 사람들과 부딫히며 감정소모를 불러일으킨다는 것을 감안하면 사실 산불감시요원의 급여는 높다고 말할 수 는 없을 것입니다.

 

산불감시원 모집과 관련하여 지자체별로 상세한 채용 조건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hellotalk.tistory.com/286

 

산불감시원 모집 및 급여

이번에 전해드릴 정보는 산불감시원 모집 소식과 그분들이 받게 되는 월급여에 대한 내용입니다. 제가 살고 있는 고향의 지인도 현재 산불감시원으로 활동하고 계신데요. 올 추석 이야기를 들

hellotalk.tistory.com

다음 포스트에서는 산불감시원 실업급여에 대한 주제로 시골 일자리를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hellotalk.tistory.com/133

 

농촌 일자리 알바 feat. 귀농 소득

요즘 귀농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제가 사는 동네는 첩첩산중 시골인지라 10가구 남짓한 소규모 마을이랍니다. 그런데 몇 해 전부터 외지분들이 많이 들어와서 거주하시더라고요. 대부분 정년퇴

hello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