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부녀 유부남 연애 관계 심리 불륜 짝사랑

반응형

시대가 참 많이 변했다는 게 제 친한 친구가 40대 초반에 이혼을 하고 올해 재혼을 했네요.

그런데 상대자가 작년 까지만 해도 유부녀였습니다.

 

즉 두사람은 각자의 가정이 있던 유부녀 유부남으로서 연애를 시작하고 관계를 맺고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가정을 일군 겁니다.

무슨 드라마 같은 일이 제 옆에서 일어나니 황당하기 짝이 없기도 하고 이 유부녀 유부남의 관계를 이어준 심리는 무엇이었을 까, 왜 불륜이라는 사회적 지탄 받는 행위를 하면서 까지 이런 일탈 행동을 한 걸 까가 굉장히 궁금하더군요.

 

드라마적인 주제로 유부녀 총각, 혹은 유부남 처녀라는 관계 설정이 이뤄지고 있는 걸 보면 그만큼 우리 사회에 불륜이라는 행위가 많다는 반증이 아닐 까 생각됩니다.

 

유부녀에게 총각 혹은 유부남들이 매력을 느끼고 끌리는 이유는 아래와 같다고 하네요.

 

우선 유부녀는 이미 가정을 이룬 여성이기 때문에 성숙하고 안정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모습을 보고 총각들이나 유부남이 그 유부녀의 성숙한 매력에 흥미를 느끼거나 심리적 안정감을 느끼며 끌리게 된다고 합니다.

 

물론 그 유부녀의 외적인 요소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기는 하겠지만 말이죠.

 

그리고 유부녀는 이미 가정을 이루고 있기 때문에 가정에서 필요한 능력과 지혜를 갖추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는 남자들의 심리적 판단이 이뤄진다고 해요.

 

 

즉, 유부녀에게는 가정을 이끌어가는 능력과 경험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능력이 매력적으로 느껴질 가능성이 높다는 겁니다.

대체로 유부녀의 이런 매력은 유부남들에게도 비슷하게 적용되는데요.

유부남을 좋아하는 결혼 안한 처녀들의 짝사랑 심리에는 이런 심리적인 기제가 있다고 하네요.

 

같은 또래의 불안정한 모습을 보고 연애를 할 마음이 사라진 아가씨들이 유부남과 연애하고 관계를 맺고 불륜 즉, 바람을 피우는 것은 이러한 심리적인 요소가 반영된 것이죠.

 

유부남 유부녀의 조합은 아직까지도 우리사회에서는 많은 손가락질과 지탄을 받는게 사실인데요.

 

혹시 유부녀나 유부남을 사랑하게 되어 연애를 하시는 분들은 다음과 같은 복잡한 관계를 염두해둘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네요.

 

유부남 유부녀는 이미 다른 여성과 결혼한 상태이기 때문에, 그의 결혼생활과 가족관계를 고려해야 합니다. 만약 그에게  아내, 남편이 있다면 불륜은 그들의 감정과 상황, 이혼이나 갈등을 발생시키는 작용을 하겠죠.

물론 사람에 따라 유부녀 유부남의 결혼이 어떤 목적으로 이루어졌는지에 따라서, 그들의 마음과 생각이 달라질 수도 있을 겁니다.

 

 

만일 그가 이전의 연애나 현재 결혼생활에서 불만족스러운 점이 있었다면, 그들은 재혼을 통해 돌파구를 찾으려고 할 겁니다.


하지만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유부녀와 유부남은 이미 다른 여성, 남성과 가정을 이루고 있는 상황이기에 그들의 결정은 독단적으로 이뤄지기는 힘 듭니다.

유부남 유부녀 분들의 가족들도 이혼 혹은 재혼에 막대한 영향력을 발휘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죠.

만약 그들의 가족이 이혼에 반대한다면 재혼의 선택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복잡한 관계를 모두 청산하고 제 친구 녀석이 비록 남들이 바람이라고 부르는 불륜으로 시작하여 유부남 유부녀로서 재혼을 이뤄낸 걸 보면 어떤면에서 참 존경스럽기도 하네요.

여러분들은 이러한 제 친구의 이야기를 어떻게 받아들이실지 상당히 궁금하네요.

앞으로도 제 경험을 토대로 여러분과 소통하고 싶네요.

 

https://to-morrow-news.tistory.com/104

 

40대 중후반 임신 위험성 여자 노산

최근들어 우리나라 여성들의 초혼 연령이 크게 증가하였다고 하죠? 제가 현재 산부인과에 근무하고 있지만 10년전에 비하면 정말 노산이 일반화되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한 가지 우려스러

to-morrow-news.tistory.com

https://to-morrow-news.tistory.com/105

 

30대 후반 여자 선물 추천

저 역시 한 달 전에 지인에게 선물을 해봤지만 30대 후반 여자 선물은 여러모로 까다로운 것 같습니다. 30대 후반의 여성이라면 아무래도 사회생활을 조금 하신분들이기에 선물을 받았을 때 그

to-morrow-new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