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항공권 싸게 구입하는 방법 (FEAT. 부산 호치민 )

반응형

동남아에서 가장 좋아하는 나의 최애 여행지는 베트남이다.

 

그런데 문제는 내가 직장인이다 보니 베트남 여행을 가려는 시기가 안타깝게도 늘 성수기일 수 밖에 없다는 거다.

개인적으로 유럽, 아프리카 등 세계 곳곳을 여행해본 사람으로서 내린 결론은 동남아 여행의 장점이 항공권을 싸게 구입하는 방법만 알고 나면 내가 가장 즐겨찾는 베트남 하노이 호치민 다낭 등에서 1박2일, 일주일, 혹은 한달 이상 머무를때 그 기간이 늘어날수록 오히려 여행 경비에서 주거비와 식비가 크지 않은 이점으로 오히려 여행 비용이 줄어들고 가성비가 높아지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당연한 말이지만 부산에서 베트남 호치민으로 휴가를 떠나려는 나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은  항공권을 싸게 구입하는 방법을 실현하는 것이다.

 

지금부터 항공권 싸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한 나의 노하우를 여러분에게 알려주고 싶다.

나만 비행기표 싸게 사는 방법을 알고 있는 건 한때 여러분처럼 과거 여행초보자였던 나를 생각하면 조금은 화가 나는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나도 여러분처럼 비행기표를 아껴서 잘 먹고 잘 노는데 쓰는게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1인이다.

 

항공권 싸게 사는법 첫번째는 항공권 예매 과정에서 인터넷 쿠키를 삭제하라는 거다.

인터넷 쿠키라는 건 일종의 방문자 기록으로 빅데이터 시대에 맞게 항공사에서는 여러분이 어디로 여행을 가고 싶어하는 지 언제 여행을 떠나려고 하는지 여러분의 검색기록과 검색 빈도로 가격을 높이거나 낮출 수 있다.

이건 내가 수차례 경험해본 일인데 만일 여러분이 일본 오사카 인천 왕복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으로 네이버 혹은 스카이 스캐너 등에서 지속적으로 비행기표 가격을 알아보면 처음 검색했을 때보다 하루 이틀 뒤에 가격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걸 볼 수 있다.

 

일단 사람들은 내가 처음 검색했을 때보다 항공권 가격이 오르면 마음이 급해지기 마련이다.

 

따라서 어떤 사람들은 2번 3번 검색하여 가격이 높아지기 시작하면 조바심이 들어 자기도 모르게 비행기표를 구매하고 마는 실수를 범한다.

하지만 내가 부산 호치민 항공권을 싸게 구입하는 방법을 알아내기 위해 수차례 수십번 실험해본 결과 처음에 내가 검색한 항공료 보다 반드시 저렴하게 며칠 뒤에 나온다.

 

나의 경우 부산 호치민 왕복 항공권 가격이 최초 40만원대 초반이었고 높을 때는 40만원대 중후반, 그리고 마지막에 내가 선택한 비행기표 가격은 30만원대 초중반이었다.

이 방법에서 10만원의 비행기값을 아끼는 기염을 토하게 되었다.

 

두번째 비행기표를 싸게 구입하는 방법으로 제시해주고 싶은 건 요일과 시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라는 거다.

여러분도 알다시피 비행기 가격은 주중인지 주말인지, 오전에 구입하는 지 오후에 구입하는 지에 따라 가격 변동이 생긴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사람들이 언제 가장 많이 비행기 요금을 싸게 구입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알아보는지 추측해보라.

 

대부분 평일 월화수목이 지난 후 주말 즈음에 항공권 가격 검색량이 많을테고 사람들이 퇴근하여 집에서 가볍게 검색하는 시간인 저녁시간때 비행기 티켓 가격 검색량이 급증할 거다.

그럼 항공사 입장에서는 이때 높은 가격을 제시하는 게 그들의 이익을 위해 합리적인거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항공사 입장과 반대로 평일을 활용하고 남들이 잠든 시간 즉, 새벽 시간을 활용하면 보다 저렴하게 비행기표를 구입하는 방법이 되는 셈이다.

나의 경우도 새벽 3시에 잠에서 깨어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했던 것이다.

 

스카이 스캐너에서도 공식적으로 오전 5시에 항공권을 가장 저렴하게 구입하는 시간이라고 말한 적이 있었다.

참고로 오후 7시 내지 8시에는 비행기 티켓 값이 가장 높은 시간이었다.

일자별로 항공권 가격이 싼 요일은 일, 월, 화, 수였고 목, 금, 토가 대체적으로 비행기표 예매 가격이 높았다고 한다.

 

항공권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세번째는 미리 미리 구입하라는 거다.

보통 성수기 비행기 티켓을 구입하기 위해 16주전 예매 즉, 4달 전에 구매하면 싸다는 것이 정설로 받아들여진다.

그 이유는 항공권이 많이 확보되어 있기에 경제 원리로 물량 많으면 가격 싸지는 셈이다.

이렇게 서너달 전 예매하면 항공권 가격은 15% 내외 저렴하다고 한다.

하지만 나 같은 직장인들에게는 항공권을 미리 예매하는 게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니고 단점도 많기에 할 수 없는 부분이 있다.

이번 여행지도 베트남을 선택한 건 베트남 특유의 감성 예컨데 시끄러운 오토바이 소리, 맛있는 과일, 말도 안되는 커피, 뭔가 무질서한데 그 안에 사람들의 활기가 그리워서다.

여러분도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고자 한다면 물론 이러한 항공권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은 부산 호치민, 부산 다낭, 부산 하노이, 인천 호치민, 인천 다낭, 인천 하노이 항공권을 싸게 구입하는 방법으로 적용해 볼 수 있다.

 

https://cosmos24.tistory.com/120

 

박수홍 친형 별세 죽음 사망이라고 뜨는 이유

제가 참 좋아하던 남자 개그맨 박수홍 씨에게는 참 다사다난했던 한해가 아니었나 생각되는 불행한 일들이 한 해를 넘기고도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이른 바 박수홍 가족사가 세상에

cosmos24.tistory.com

https://cosmos24.tistory.com/129

 

고윤정 성형전 과거 코 프로필 (feat. 대학내일)

배우 고윤정 한소희 또는 에스파 카리나 얼굴이 요즘 mz세대들에게 워너비 얼굴이라고 한다. ​ 우리나라야 뭐 세계적인 성형 관광 국가로 오명 아닌 오명을 받는 나라로 인식되고 있긴 한데 성

cosmos2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