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두부 잠적 이유 근황 잠수 트게더 나무위키 트위치 스트리머

반응형

스트리머 연두부 잠적이 장기화 되면서 근황을 알 수 없게 되자 많은 팬들이 우려섞인 걱정을 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연두부 나무위키를 통해 연두부 근황 및 잠적 혹은 잠수 한 상황이 사실이라면 그 이유가 무엇일까 알아봤더니 아래와 같이 기재가 되어 있었습니다.

 

트위치 스트리머 연두부는 2023년 10월 6일, 하루만 쉬는 듯한 내용의 휴방 공지를 끝으로 갑작스럽게 방송에서 잠적해버린 상태다.

 

연두부 트게더 공지를 우선 확인해볼까요?

 

"굿모닝

띠용스빵쓰뽕쓰(별이 떠있다)
모처럼 쉰다고 누워있으니
계속 피곤하고 잠이 오네요.
하루 더 깔쌈하게 쉬고 돌아오겠습니다.
돌아오는 월요일은 한글날이라
노휴방일 예정이에요.

 

트게더 연두부 공지를 본 많은 팬들은 "오케이 푹쉬다 오세요", "연두부 즐거운 휴방", "얀드브 쉬는날에 돈번다. 이럴 때도 있어야지. 방장이 건강하고 기분 좋아야 우리도 좋다구" 등 연두부 휴방을 응원하는 많은 격려를 남겼었습니다.

 

그런데 연두부 잠수가 아직까지 이어지고 연두부 근황을 전혀 알 수 없는 상황이 이어지다 보니 이제는 단순히 방송재개를 바라는 마음이 아니라 연두부의 안위를 걱정하는 분들까지 생겨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연두부 잠적이 팬으로서 특히나 염려되는 부분은 연두부가 잠수 전에 별다른 징후도 없었을 뿐 만 아니라 그동안 트위치 등에서 성실하게 방송해온 이미지가 있었기 때문일텐데요. 연두부는 팬들이 그동안 알고 있던 모습과 달리 사전 공지 및 아무런 언질도 없이 잠적해버리면서, 우리를 매우 혼란스럽게 만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연두부 스트리머 친구들이라도 연두부 근황을 전해준다면 그나마 안심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주변 스트리머들도 연두부 잠적 이유에 대해 어찌된 일인지 잘 모르겠다고 말하고 있다보니 그저 계속 이렇게 기다리는 게 맞는 건가 싶은 것이겠죠.


연두부 잠적 초반에는, 연두부의 다시보기 유튜브 채널에 편집자의 공지글과, 시청자들의 트게더에도 하트를 눌러주는 일이 더러 있었고 방송 외적인 영역에선 활동을 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행적을 드문드문 보이기도 하면서, 일부 팬들 사이에서는 연두부가 커뮤니티에 공지 정도는 쓸 수 있는 상황임에도 왜 아무런 이야기를 하지 않는 것인지 실망 섞인 여론이 존재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연두부 근황 조차 알수 없는 상황이 되어버리고 말았기에 잠적 세 달이 다되어가는 현 상황에서는 어서 빨리 안전하게 복귀해주기를 바라는 팬들의 바람이 커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불행 중 다행이라고 할까요? 2023년 12월 중순 연두부 유튜브 채널에 편집자인 편집요정 공지글이 업로드되면서 다소의 우려는 불식이 된 상황입니다. 연두부 편집자 공지글에 따르면 연두부는 그 동안 편집자와 MCN이었던 샌드박스와도 연락이 두절된 채 지내고 있었다고 하더라구요.

 

먼저 연두부 잠수와 관련된 해당 내용을 확인해 볼께요.

"안녕하세요. 편집요정입니다. 여러분이 찾던 소식은 아니지만 그래도 온 애정을 가지고 둡튜브와 함께해온 사람(사실 요정이 아니었다)으로서 늦었지만 오늘이라도 저의 개인적인 생각들을 몇 마디 적어볼까 합니다.

 
이 글로 인해 잘못된 오해나 추측들이 사라지고 연두부님께서 만약 나중에 돌아오실 때 조금이나마 용기를 낼 수 있는 보조 역할이 되었으면 합니다.

 

많은 분이 아시다시피 연두부님께서 방송활동을 안 하신 지는 두 달이 넘은 상태입니다. 잠적이라는 단어를 쓰기가 마음이 무거워집니다. 저나 샌드박스 측에서 좀 더 빨리 공지를 올릴 수 없던 이유는 연두부님과 직접 연락이 닿을 수 없었다는 점과 이 일이 큰 사건으로 퍼지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 그리고 '금방 다시 돌아오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모호한 상황이었기 때문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을 말씀드릴 순 없지만 사망 그런 거는 아닙니다)

 

 

다만 다시보기 채널에만 지스타 참여 관련 공지글을 올렸었는데, 연두부님의 잠적과는 상관없이 주최 측으로부터 캔슬되었던 사항입니다. 여기까지 읽으면 '편집자한테도 연락을 안 했다고?' 하면서 연두부님에게 화를 내실 수 있지만,  네. 많은 시청자분들도 공지 한 줄만 남겨주지 하시는 것처럼 저도 솔직히 제일 섭섭한 부분이긴 합니다.

 

 

하지만 사람의 심리라는 게 비즈니스임에도 불구하고 이러면 안 되는 걸 알면서도 통용되는 원칙대로 행하지 못할 때가 있더군요. 저도 이런 감정을 과거에 경험해 보고 앞으로 그러지 말아야지 깨달았지만, 아마 연두부님께서는 제가 겪은 것보다 훨씬 더 큰 파도 속에서 겪는 과정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섭섭하면서도 잘 이겨내고 더욱 성숙한 모습으로 돌아와 주시길 바라고 있답니다. 시청자분들의 마음을 충분히 이해하지만 연두부님께서 돌아오신다면 맹목적인 질타보다는 응원과 격려 한 마디씩 부탁드립니다. 갑자기 백수가 되었을 저를 걱정해 주시는 분들도 있었는데 죄송하게도 사실대로 말씀드리자면 저도 올해까지만 편집요정 활동을 하려고 했었답니다.

 

저의 부족함도 있고 해서 다음 편집요정 인수인계까지 맡을 예정이었는데 여러모로 안타깝습니다. 다행히 저는 다른 일을 준비하며 잘 지내고 있고, 연두부님께서 만약 복귀하신다면 차기 편집요정 모집과 인수인계는 그대로 도와드리겠습니다.

 

12월 오늘이 방송 7주년 기념일인데 모두가 함께 즐기는 파티는 없었지만, 각자의 시간 속에서 보내는 따뜻한 주말이었길 바랍니다.  내일 돌아오실지 1년이 걸릴지 10년이 걸릴지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함께하는 동안은 즐거웠었고 웃음 가득한 즐거운 추억이었길 바랍니다. 각자 현생 살다가 혹시나 다시 모였을 때 나올 이야기 꾸러미가 괜히 기대되네요.마지막으로 무엇보다 둡튜브 편집요정으로 활동하게 해주신 시청자 여러분과 연두부님, 샌드박스 매니저님까지 모두에게 감사합니다. 내일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를 두고 대체 무슨 사정이 있길래 연두부가 잠수까지 탄 건지 많은 논란이 있기는 하지만 어쨌든 연두부 복귀가 가능하다는 건 건강상의 큰 문제는 없는 것으로 추정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장예원 아나운서 장폭스 여우 프로필 (feat.윤성빈)

장예원 아나운서를 일컬어 많은 사람들이 장폭스라는 애칭을 붙여줬다고 하네요. 장폭스 뜻은 아나운서 장예원의 성이 장씨이고 폭스는 영어로 fox 즉, 여우라는 뜻입니다. 말 그대로 장예원 아

to-morrow-news.tistory.com

 

송서미 아나운서 프로필 비키니 (feat.김묘성)

유튜브 엠장기획에 출연했던 송서미 아나운서와 김묘성 기자의 케미 그리고 비키니 몸매가 두분 다 상당히 좋네요. 송서미 아나운서와 김묘성 기자 나이차이가 10살 가까이 나는데 도무지 세대

cosmos2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