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대 성인 키 크는 법 성장판 닫혀도 영양제 약 효과 (feat.성장 후기)

반응형

10대는 나에게 그렇게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지 않다.

지금은 한국에서 평균 이상의 성인 남성키에 해당되지만 고 3 때 내 키는 171cm 였다.

운동을 좋아하던 나는 체육시간에 농구나 반대항 축구등을 할 때 덩치큰 친구들과 부딫히면서 힘과 체급에서 밀리는 나에 대해 실망한 적이 많았다.

철없던 시기라서 부모니을 원망하기도 했었고.
현재는 헬스로 벌크업된 몸과 평균 키 이상으로 성장하여 키에 대한 스트레스는 없다.
20대 30대가 되면서 사실 키에 대해 무감각해지기도 했고.

내가 성인 남자 평균키를 간신히 넘어섰다고 이렇게 말하면 개구리 올챙이 적 생각못하는 것 같기도 하고 사실 170cm 이하의 성인 남자분들에게는 조금 실례가 되는 것 같기도 하지만 그만큼 어린 시절에는 키성장에 대한 스트레스가 있던 때가 아니었나 싶다.

아마 키작은 남자들의 공통된 특징은 키성장 예측을 많이 하는게 아닐까 생각한다.

미래에 키가 얼마나 클지 성장 정도를 예상하는 방법 중에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남자키 예상방법: (엄마 아빠 키의 합산 + 13cm) / 2

ex) 부모의 키가 각각 175 / 162라고 한다면 엄마 아빠의 키 총합 337cm + 13cm = 350cm 가 되고 이것을 2로 나누게 되면 성인이 되었을 때 키는 175cm로 예상해볼 수 있다는 거다.
중학교 때 가정시간에 배운 공식으로 기억하는데 나의 경우는 거의 일치했다.


2) 여자키 예상방법: (엄마 아빠 키의 합산 - 13cm) / 2
ex) 아버지의 키가 175, 어머니의 키가 162라고 한다면 350 cm - 13 cm = 337cm 가 되고 이것을 2로 나누면 163.5cm 정도가 된다고 예상키를 예측 가능하다.

나의 경우 고등학교 때 키성장 예상 공식을 수도없이 계산해봤다.

미적분보다 많이했을 거다.
그런데 고3 키가 170cm도 안나오면서 사실 큰 상실감을 가지고 있었다.

곧 20대가 되면 성인키는 대부분 성장을 멈춘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물론 군대에서 키크는 동네형도 보기는 했지만.

아무튼 20대가 되면서 사실 성장판이 닫혀도 클 수 있지 않을 까 하는 일말의 가능성을 기대하면서도 또 한편으로는 포기하면서도 자포자기의 심정으로 성인 키크는 법에 대해서는 철두철미하게 생활방식을 맞췄다.
군대에 가면 어차피 규칙적인 생활을 하게 되니까 그이전에도 마찬가지로 패턴을 맞춰야겠다는 생각을 한 것이다.

첫번째 성인이후 키크는 법 중에 가장 중요한 요소인 영양을 절대로 소홀히하지 않았다.
아침밥을 먹기 싫을때도 있었지만 1일 3식은 반드시했고 엄마에게도 부탁하여 영양성분이 골고루 포함된 식단을 요구했다.
그리고 가급적 육식 위주의 식단을 했다.

두번째 성인 키크는 영양제도 꾸준하게 섭취했다.

키크는 약에 대해 약간의 거부감이나 불신이 있기는 했지만 키는 포기하고 싶지 않은 심정이었기에 그래도 키크는 수술보다는 낫다고 생각하고 꾸준히 먹었다.

영양제 이름은 닥터하이업, 토리카 같은 약으로 기억한다.
중학교 때 아이클 타임부터 시작해서 키가 크기 위해서 참 여기 저기 많은 제품을 구매한 것 같다.


어쨌든 성인 키크는 약의 효과는 각자 알아볼 필요가 있다.
나의 경우는 성인 키성장이 5cm 가능했기에 충분히 만족한다.

세번째 고1부터 고3 까지 고등학생 키크는 법을 알아보고 하루에 30분 이상 규칙적인 운동과 수면시간 7시간 이상은 최대한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다.
잠을 잘자고 휴식을 취하는 순간 곡식이든 사람이든 자란다는 할머니의 말을 지키려고 노력한 것이다.
중학생 때부터 키 빨리 크는 법을 연구했다면 조금 더 키가 성장했을텐데 아쉬운 부분이다.

20대 성인이후로는 키 크는 방법으로 위의 3가지를 꾸준히 병행해왔다.
성인 키크는 운동, 키 크는 약 (영양제) 에 대한 것 뿐만 아니라 이제 성장판이 닫히면 키성장은 멈춘다는 불안감을 가지지 않으려고 심리적인 컨트롤도 많이 했다.

https://ilubyou.tistory.com/27

남자키 160 165 170 175 180 등급

한국남자 평균키가 173cm를 넘어서면서 역설적으로 많은 한국 남성들이 키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 같다. 당장 내 주변 남자 중에 170 이하의 키를 가지고 있는 친구들도 성인이 된 지금도

ilubyou.tistory.com

30대 키성장은 물론 1cm라도 키가 크면 좋겠지만 이제는 나의 내면을 성장시킬 때가 아닌 가 싶다.
성인 키성장에 효과를 본 사람으로서 후기를 전하면서 여러분에게 마지막으로 할말은 스트레스는 성장의 방해가 되는 요소라는 점이 분명하다는 것이다.

https://lifeofart.tistory.com/133

여자키 145 150 155 160 165 등급

한국여자 평균키가 불과 몇 년 사이 163cm를 넘어서면서 아시아 여성 중에 가장 큰 편이라고 하는데 이러한 상황이 오히려 한국 여성들에게 키로 인한 스트레스를 주고 있는 것 같다. 나도 남자로

lifeofar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