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줌이 자주 마려운 이유 증상 5가지

반응형

저도 나이가 중년을 넘어서고 보니 오줌 싸는 횟수가 은근히 늘어나더군요.

 

성인 남여의 경우, 하루에 오줌을 몇 번 싸는 것이 정상인지는 물론 개인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인 횟수는 하루에 4~8회 정도가 평균적인 배뇨 횟수라고 합니다.

오줌 방뇨 횟수가 늘어나는 이유는 소변을 시원하게 배출하지 못하거나 요로 감염이나 당뇨병, 전립선 비대증 등과 같은 질환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어떠한 이유든지 간에 자주 오줌을 싸게 되면 이것도 은근히 스트레스가 되더군요.

 

오늘은 오줌이 자주 마려운 이유에 5가지에 대해 말씀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줌을 자주 누는 이유 첫번째는 수분 섭취가 많을 때입니다.

여러분이 하루에 마시는 물과 음료의 양이 많아지면 자연스럽게 더 자주 방뇨를 하게 되는데 이는 지극히 정상적인 방뇨 과정입니다.

오줌이 자주 나오는 이유 두번째는 요로 감염 증상 때문인데요.

 

요로 감염이란 소변을 배출하는 비뇨기관 즉, 신장이나 요관, 방광 및 요도 중 하나 이상이 세균 감염을 일으키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요로 감염 원인은 보통 대장균과 같은 세균이 비뇨기관으로 침입하여 발생하게 되는데 남성보다는 여성에서 더 많이 발생한다고 하네요.

 

일반적으로 요로 감염은 경증의 증상을 보이지만 소변을 보는 횟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경향이 있고 소변이 끈적거리거나 탁하게 나오는 등 소변을 보면서 불편한 감각을 느끼게 되는 증상을 동반한다고 합니다.

오줌이 자주 마려운 이유 세번째는 전립선 비대증과 관련이 있습니다.

특히 남성의 경우 전립선 비대증으로 인한 방뇨 문제가 여성보다 많은데 이 경우 오줌을 누는일이 어려워지고 또 자주 소변을 보게 된다고 합니다.

소변을 자주 보는 이유로 네번째는 당뇨병 때문인데요.

당뇨병 환자의 경우 고혈당으로 인해 신장에 부담이 가해져 소변의 양이 많아지기 때문에 이러한 이유로 자주 오줌을 누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 5가지 증상 중의 마지막은 평소 복용하는 약과 관련되어 있을 수 있는데 일부 약물은 방뇨를 촉진하거나 방뇨를 억제하는 데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오줌을 자주 싸면 여러가지로 건강 걱정이 되는게 당연할텐데요.

 


그러한 증상을 별거 아니라는 듯이 넘기지 마시고  오줌에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거나 몇 가지 걱정되는 증상이 발생하였다면 의사 선생님과 상담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자주 방뇨가 지속될 경우에는 해당 증상을 일으키는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하겠지요. 늘 말씀드리지만 과도한 스트레스나 알코올 섭취, 카페인 등도 자주 방뇨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식습관과 생활 습관 관리는 중년 이상의 남여에게 반드시 필요한 건강 관리 비법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흑염소를 먹고 건강을 관리하고 있는 편인데 요즘 가격이 상당히 올랐더군요.

 

https://to-morrow-news.tistory.com/82

 

흑염소 새끼 한마리 가격 분양 시세

저 역시 시골에서 흑염소를 기르고 있습니다만 새끼 염소 가격이 폭등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우가격이 하락세를 언제까지 보일지는 모르겠지만 당분간 흑염소 마리당 값은 꾸준히 상승

to-morrow-news.tistory.com

 

이상 중년 남성의 밤에 오줌을 자주 주는 이유에 대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도 건강관리 잘해서 탤런트 김용건 배우처럼 어린 여자친구 만나십시다.

 

https://to-morrow-news.tistory.com/26

 

김용건 아내 나이 어린 여자 전부인 프로필

글쎄요. 나이 어린 아내를 맞은 배우 김용건씨가 마냥 부러운 것 만은 아닙니다. 10살 어린 아내도 아니고 39살이나 어린 여자와의 사이에서 늦둥이 아들을 낳았다니 한편으로는 능력있는 남자의

to-morrow-news.tistory.com

반응형